989kr
https://3.989.kr/

초보골프장비로 신나게 즐기는 골프일기🏌️‍♂️

계절이 변화하는 만큼 풍경도 눈의 띄게 바뀌는 요즘입니다. 지나는 길에 풍경을 만끽하는 여유가 깃드시길 바라겠습니다.


 

골프 입문한지 1년차인 골린이입니다. 처음엔 스크린골프장 가서 연습하다가 이제 슬슬 필드 나갈 준비를 하고있는데요. 저처럼 초보자들이 어떤 장비를 사야할지 막막해서 검색 많이 해보셨을텐데 제가 추천드리는 아이템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드라이버는 왜 10.5도인가요?
드라이버 헤드 페이스면과 공이 만나는 각도를 로프트각이라고 하는데요. 이 각도로 인해 비거리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9도짜리 드라이버라면 8.5도나 7.5도 짜리 드라이버보다 2도씩 높은 탄도를 가지게 되고 그만큼 비거리는 줄어들게 되요. 그래서 많은 프로골퍼들이 자신에게 맞는 로프트각을 찾기 위해 여러가지 시도를 하게 되는데요. 최근에는 관용성을 높이기 위해 일부러 고탄도 세팅을 하는 경우도 많아요. 하지만 아마추어 골퍼에게는 너무 큰 변화보다는 기존 스윙폼을 유지하면서 조금이라도 멀리 보내는 게 좋겠죠?

아이언세트 구성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이언 세트는 총 4개의 클럽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5번 아이언(또는 6번 아이언) 그리고 롱아이언이라 불리는 3번 또는 4번 아이언 마지막으로 숏아이언이라는 이름의 피칭웨지와 샌드웨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각의 번호마다 용도가 다른데요. 우선 5번 아이언은 페어웨이 우드 대용으로 쓰는 경우가 많고, 3번 혹은 4번 아이언은 티샷용으로 쓰이거나 그린 주변 어프로치 용도로 쓰입니다. 특히 파4홀에서는 대부분 세컨샷을 쳐야하는데 이때 웨지 중에서도 짧은 길이의 웨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PW (피칭웨지) 와 SW (샌드웨지) 를 같이 구비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퍼터는 뭐가 좋은가요?
퍼터는 크게 블레이드 타입과 말렛 타입으로 구분됩니다. 블레이드는 일자형이고 말렛은 반달 모양이에요.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안정감있는 말렛타입을 선호한답니다. 또한 퍼팅시 무게중심이 앞인지 뒤인지에 따라서도 느낌이 달라지는데요. 무거운 퍼터일수록 스트로크 시 손목 움직임을 최소화시켜주고 가벼운 퍼터일수록 방향성이 좋아집니다. 물론 둘 다 있으면 좋겠지만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초보골퍼분들이 궁금해하셨던 내용 위주로 정리해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라운딩 되세요^^


 

넷플릭스 언어가 계속 인도네이사어로 바뀌는데 이거해킹당한건가요
주식은 콜 옵션 행사비, 프리미엄 지불? 같은게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코인도 그런거 있나요?
스밍하면 멜론차트 올라가나요?그리고 한곡만 스밍 해도될까요?
에이블리 반품을 접수 했는데 환불계좌 변경하라고 해서 계속 변경했는데도 계속 바꾸라고 하고
사람인에서 생산관리 ,품질관리로 면접보라고 연락왔는데
갤럭시탭을 공장초기화하는 방법 두가지 #설정초기화 #하드웨어초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