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민원서류들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막상 들어가보면 어떤 서류들이 있는지 헷갈릴 때가 많아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과 초본의 차이는 뭔가요?
주민등록등본은 현재 거주지 세대주와의 관계 및 주소변동사항 등 개인정보가 모두 기재되어있는 문서입니다. 반면에 주민등록초본은 등본과는 다르게 해당 지역 내에서의 변동사항만을 기록하기 때문에 보다 상세한 정보를 담고있어요. 따라서 취업준비생이라면 이력서에 첨부해야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랍니다.
인터넷발급시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수수료는 무료이며 출력 시 프린터 종류에 따라 인쇄품질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프린터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요즘은 무인민원발급기가 많이 설치되어있어서 근처 가까운 곳에서도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어요. 단, 일부지역에서만 운영되고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오늘은 이렇게 자주 이용하는 민원24 사이트에서 각종 증명서 떼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헤매지말고 쉽고 빠르게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