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이 치솟고 있다는 뉴스기사 많이 보셨죠? 그래서 그런지 최근 금값이 조금 떨어졌을 때 많은 사람들이 금테크를 위해 금반지를 구매한다고 해요. 저도 이번에 결혼기념일을 맞이해서 남편과 같이 커플링을 맞췄는데요~ 금은 시세변동이 큰 편이라 언제 사야할지 타이밍 잡기가 참 어려운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처럼 금값이 떨어질 때 사는 게 이득이겠죠?ᄒᄒ 제가 산 곳은 한국표준금거래소라는 곳인데 인터넷 검색하다가 알게 된 곳이에요. 이곳에서는 순금뿐만 아니라 18k, 14k 등 다양한 종류의 귀금속들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다른곳과는 다르게 순도 99.99% 이상의 고품질 골드바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믿고 살 수 있었어요. 저희 부부는 반지 디자인을 고를 때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걸로 골랐어요. 아무래도 오래 낄 거라서 유행타지 않는 스타일로 선택했답니다. 주문제작이라서 제작기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여러분도 예쁜 주얼리 장만하세요~~
순금반지는 어디서 구입해야하나요?
금은방 같은 곳에서도 팔지만 전문 거래소에서 사면 좋은 점이 많아요. 일단 매장마다 매입시세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 군데 비교해보고 제일 높은 금액을 쳐주는 곳에서 팔아야 손해보지 않아요. 또한 국제 표준화기구인 ISO 9001 인증을 받은 업체라 신뢰도도 높구요. 게다가 모든 상품권(백화점, 주유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해주기 때문에 선물받은 상품권 들고 가서 팔면 쏠쏠하답니다. 참고로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니 부담없이 방문하셔도 돼요.
24k 반지는 얼마나 하나요?
제가 갔던 종로점에선 1돈짜리 한 돈 짜리 돌반지가 25만원이었어요. 2돈짜리는 40만원이었구요. 물론 세공비나 공임비는 따로 지불해야하지만 시중보다는 확실히 저렴했어요. 아 그리구 카드결제도 가능하구요. 만약 할부 원하시면 무이자할부 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될 듯 합니다.
오늘은 24k 금반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시간엔 더욱 알찬 정보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