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금값이 많이 떨어진 기념으로 금반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안전자산인 금과 달러 가치가 급등하면서 국내 금값이 1돈당 26만원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작년말까지만 해도 18~19만원 선이었던걸 감안하면 2배 가까이 오른 셈이죠. 이렇게 금값이 치솟으면서 투자 목적으로 금을 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금은 실물 자산이기 때문에 보관하기도 쉽고 언제든지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특히나 한국금거래소에서는 골드바 등 다양한 형태의 금을 판매하고 있어서 더욱 인기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금투자 방법 중에서도 대표적인 금반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금은 왜 오르는건가요?
최근들어 금값이 계속 오르고 있다는 소식 들으셨죠? 이처럼 금시세가 상승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어요. 첫번째로는 화폐가치 하락입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제롬 파월이 올해 안에 금리인하를 시사했는데요, 이로인해 달러화 약세 및 원화 강세 현상이 나타나면서 국제 금시세가 올라가고 있답니다. 또한 중국 우한 폐렴 사태로 인한 경기침체 우려감 역시 한몫 하고 있구요. 그리고 다른 한가지 이유는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입니다. 세계 최대 경제대국인 미국과 중국 사이의 무역분쟁이 길어지면서 양국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고, 결국엔 글로벌 금융시장 불안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안전자산인 금 수요가 증가하게 된거죠.
한국금거래소라는 곳이 있던데 거기서 사면 되나요?
네 맞아요. 한국금거래소는 전국 70여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금거래소랍니다. 그만큼 믿을 수 있는 거래처이기도 하구요. 현재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금을 매입하거나 매도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반지는 어떻게 사나요?
반지는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구입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셔도 돼요.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 있거든요. 하지만 인터넷 쇼핑이다보니 사기 위험성도 배제할 수 없는데요, 이럴때는 정식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있는지, 카드결제가 가능한지 여부를 체크하셔서 안심하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금반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시간에는 좀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