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배송과 더불어 이제는 필수 서비스가 된 쿠팡이츠 그리고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온라인 쇼핑 시장 속에서 고객들이 자주 하는 말이 있죠. “반품”입니다. 특히나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물건을 직접 보고 살 수 없다보니 배송 중 파손되거나 불량품이 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럴 때마다 교환/환불 절차가 번거로워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라면 절대 그럴 일 없겠죠? 지금부터 저와 함께 올바른 반품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켓와우 회원이면 무조건 무료반품인가요?
네 아닙니다. 로켓와우 회원이어도 단순 변심 등 사유로는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에만 무료반품이 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물품이 무료반품 대상인 것은 아닌데요.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해당되는 품목인지 아닌지 체크해보세요.
무료반품 조건 충족 시 어떻게 신청하나요?
먼저 마이쿠팡->구매내역 페이지 하단 ‘마이페이지’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번호 옆에 ‘반품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면 반품접수창이 뜨는데요.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반드시 결제수단(신용카드) 선택 후 접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약 무통장입금 또는 계좌이체 방식으로 결제했다면 환불계좌정보 입력란에 환불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하신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상품 훼손 없이 포장했는데 왜 수거하러 안오나요?
간혹 택배기사분께서 방문하셨는데 문 앞에 두고 가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이렇게 되면 기사님께 전달되지 않아 반송처리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도착 알림톡 혹은 문자메시지 수신 이후 최대한 빠르게 박스포장 및 송장스티커를 부착해서 현관 앞에 놓아두셔야 합니다.
오늘은 올바르게 반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혹시라도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