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대부분 '돈'과 관련되어있어요. 하지만 돈 뿐만 아니라 많은 노력과 시간 그리고 열정이 필요한 스포츠랍니다. 저는 최근에 스크린골프장을 자주 가게되었는데요, 처음엔 공치는것도 어색했지만 점점 실력이 느는 제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골린이들을 위한 골프장비추천입니다!
골린이에게 추천하는 장비는 어떤건가요?
사실 초보 골퍼에게는 비싼 장비보다는 가성비 좋은 장비를 추천드려요. 물론 나중에 실력이 늘면 그때가서 자신에게 맞는 장비를 구입해도 늦지 않아요. 초보자들이 연습용으로 많이 쓰는 아이언세트는 미즈노 JPX919포지드나 타이틀리스트 718AP2 모델이에요. 이 두가지 중에서도 조금 더 저렴한 편인 미즈노JPX919포지드를 추천드립니다. 드라이버는 핑 G410 시리즈 또는 캘러웨이 에픽플래시 등 인기있는 브랜드의 중고드라이버를 추천드려요. 퍼터는 오디세이 화이트핫 프로 2볼퍼터 혹은 오딧세이 스트로크랩 1번 퍼터를 추천드려요. 모두 국민퍼터라고 불릴만큼 유명한 상품이랍니다.
초보라면 캐디백은 무조건 가벼운걸로 사야하나요?
캐디백은 무게별로 다양하게 출시되는데요, 여성분들은 특히 무거운 캐디백을 들면 어깨랑 허리에 무리가 가기때문에 최대한 가벼운 캐디백을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렇다고 너무 가벼운 캐디백은 내구성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적당한 무게감이 있는 캐디백을 고르시는게 좋아요. 참고로 남성분들이라면 10kg 내외의 캐디백을 추천드리고, 여성분들은 5~6kg 대의 캐디백을 추천드려요.
아이언 세트 구성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보통 입문단계에서는 4번부터 9번까지의 아이언 + PW,AW,SW 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아요. 만약 롱아이언(4번) 대신 유틸리티우드를 이용한다면 총 8개의 아이언셋트로 구성될 수 있답니다. 샤프트 강도는 R-FLEX (Regular Flex) 를 추천드리는데요, 스윙스피드가 빠르지 않은 초급자일수록 SR강도 보다는 R강도를 쓰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골린이들을 위한 골프장비추천이었어요. 이제 막 골프를 시작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