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라는 해외직구 사이트 아시나요? 중국 쇼핑몰인 알리익스프레스는 저렴한 가격과 빠른 배송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어요. 하지만 저렴하다는 장점만큼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특히나 교환/반품 정책이 매우 까다로워서 문제가 발생하면 골치가 아파져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및 반품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했는데 불량품이 왔어요ᅲᅲ
알리익스프레스에서의 쇼핑은 대부분 저렴해서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아무래도 저렴하다보니 물건 품질이 안좋은 경우가 많아요.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판매자에게 연락해서 새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환불 요청을 하면 됩니다. 이때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만약 이 과정에서 판매자가 거부한다면 분쟁제기를 해서 해결해야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할게요.
판매자와 연락이 안되요..어떻게 하죠?
우선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셀러와의 소통이 제일 중요한데요, 채팅창 자체가 영어로만 되어있고 번역기능이 있어도 한계가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아요. 그럴땐 파파고 같은 번역 어플을 활용하세요! 그리고 저같은 경우엔 네이버 카페 중에 알리익스프레스 관련 카페가 있더라구요. 거기서 도움을 얻으면 좋을 거 같아요.
분쟁제기 했는데 계속 거절당해요ᅲ
분쟁제기를 해도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먼저 첫번째로는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분쟁제기를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기간이 지나면 아예 받아주지도 않아요. 두번째로는 동일한 사유로 2번 이상 분쟁제기를 하는 경우 입니다. 한 번이라도 실패했다면 다시 시도해도 소용없어요. 세번째로는 단순 변심 등 개인적인 사유로 인한 취소요청시 인데요, 이건 거의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및 반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처음 해보는 사람에게는 다소 복잡하고 어려울 수 있지만 차근차근 하다보면 어느새 익숙해질테니 포기하지말고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