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라는 스포츠는 장비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장비들이 존재하는데요~ 저같은 경우엔 처음 입문했을때 풀세트(아이언세트+드라이버+우드+퍼터) 를 중고로 구매해서 연습장에서만 사용하다가 나중에 실력이 늘었을때 새걸로 교체했어요.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클럽 구성은 드라이버: 테일러메이드 M4 (샤프트 SR) 우드: 캘러웨이 XR16 (샤프트 SR) 아이언: 미즈노 JPX919포지드 (샤프트 NSPRO 950GH R) 퍼터: 오디세이 화이트핫 RX #7 입니다. 이렇게 총 4개의 클럽과 캐디백 1개 해서 대략 200만원정도 들었던것 같아요. 하지만 이 모든걸 다 살수는 없으니 가성비 좋은 조합들을 추천드릴게요.
어떤 브랜드의 모델명인가요?
우선 첫번째로는 타이틀리스트입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 타이거 우즈가 쓰는 브랜드로도 유명한데요, 그만큼 성능면에서도 뛰어나다고 해요. 특히나 프로선수들이 많이 선호하는 브랜드라고 하네요. 대표모델로는 T100, T200, T300 등이 있고 샤프트 강도는 S강도 이상을 쓰시는 걸 추천드려요. 두번째로는 핑입니다. 핑은 미국브랜드이지만 아시아인 체형에 맞게 제작되어서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브랜드 중 하나죠. 관용성이 좋고 비거리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있어요. 대표모델로는 G400 MAX, G410 PLUS 가 있으며 샤프트 강도는 AWT 2.0 LITE FLEX-S이상을 추천드립니다. 세번째로는 PXG입니다. PGA투어프로 필 미켈슨이 사용하면서 유명세를 탄 브랜드이며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는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는 카네 정품만을 판매하고있으며 공식 홈페이지기준 300만원이 넘는 금액이네요. 네번째로는 브릿지스톤입니다. 일본브랜드로써 투어스테이지 시절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이죠. 최근에는 젝시오11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다시한번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로는 야마하입니다. 야마하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악기회사로서 골퍼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있는데요, 가볍고 부드러운 타구감 덕분에 여성골퍼들에게 인기가 많다고하네요. 여섯번째로는 혼마입니다. 혼마는 일제시대 때부터 장인정신으로 만들어진 명품클럽으로 유명하며 현재까지도 명성을 이어가고있습니다. 일곱번째로는 코브라입니다. 코브라는 2016년 KPGA 장타왕 김봉섭 프로가 사용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브랜드인데요, 헤드스피드가 빠른 남성분들에게 적합한 브랜드입니다. 여덟번째로는 클리브랜드입니다. 클리브랜드는 웨지 전문 브랜드로 알려져있지만 다른 클럽들도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고하니 참고하세요! 아홉번째로는 PRGR입니다. PRGR은 고반발 드라이버로 유명한 브랜드지만 타 브랜드 대비 저렴한 가격덕분에 입문자용으로는 딱이에요. 열번째로는 스릭슨입니다. 스릭슨은 던롭코리아에서 수입하는 브랜드로 초보분들이 쓰시기에 부담없는 가격이라 접근성이 좋아요. 마지막으로는 포틴입니다. 포틴은 단조아이언으로 유명한 브랜드이고 손맛이 좋기로 소문난 브랜드이니 참고하세요!
각 브랜드별 특징은 무엇인가요?
타이틀리스트 - 스윙웨이트가 무거운 편이어서 힘이 부족하신 분들은 치기 어려울 수 있음. 대신 정확성은 뛰어남. 중급자 이상이라면 강력추천!
핑 - 초보자/입문자 모두 무난하게 사용가능함. 초급자라면 그라파이트 샤프트 선택 시 좀 더 쉽게 칠 수 있음.
PXG - 비싼 가격만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지만 다소 어려운 난이도로 인해 상급자 용으로 분류됨.
브릿지스톤 - 쉽고 편안하게 칠 수 있어서 누구나 편하게 사용하기 좋음.
야마하 - 부드럽고 편한 느낌이라서 초심자도 어려움 없이 사용가능함.
클리브랜드 - 쉬운 난이도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가 많음.
PRGR -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비 훌륭한 성능으로 입소문을 타고있음.
스릭슨 - 중상급자용인 만큼 다루기 어렵지만 특유의 경쾌한 타구음 덕에 매니아층이 형성되어있음.
포틴 - 연철단조공법으로 만들어져 손맛이 뛰어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덕에 중년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음.
코브라 - 스피드포켓 기술로 인한 폭발적인 비거리 증가로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음.
혼마 - 오랜 전통만큼이나 품질이 좋아서 오래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테일러메이드 - 여러가지 라인업이 있지만 대부분 무난한 성능을 보여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