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매매사이트 이용 시 주의해야할 점들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허위매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중고차 시장하면 떠오르는 단어죠.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매물을 인터넷 사이트에 올려놓고 방문객을 유인하는 수법이에요. 미끼상품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을 유혹해서 다른 차량을 비싸게 판매하는 방식이죠. 이 경우 시간과 돈 모두 낭비하게 되니 조심하세요!
허위매물이란 무엇인가요?
인터넷상에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매물을 광고하거나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하게 등록되어있는 상품을 말해요. 예를 들어 “BMW 520d 럭셔리 2017년식”이라는 제목의 글이 있다면 해당차량은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델이며, BMW 520d 럭셔리는 2016년식이 최저가격이기 때문에 절대 저 가격으로는 살 수 없어요. 또한 연식대비 주행거리가 짧거나 사고이력이 전혀 없는데도 불구하고 터무니없이 저렴하다면 의심해봐야겠죠?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선 첫번째 방법은 ‘SK엔카’나 ‘KB차차차’같은 대기업 플랫폼을 이용하는 거예요. 두 곳 모두 믿을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어요. 하지만 모든 딜러가 정직하진 않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고 비교하며 구입해야겠죠? SK엔카에서는 원하는 조건(연식,주행거리,사고유무 등)을 설정 후 검색하면 비슷한 스펙의 차량 중 최고가와 최저가를 보여주기 때문에 편리하답니다. KB차차차는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래도 불안한데..
두번째 방법은 개인거래 입니다. 직접 발품을 팔아 차를 보고 흥정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차를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기당할 위험성이 높다는 단점이 있죠. 따라서 무조건 직거래보다는 전문딜러에게 맡기는 편이 안전하겠죠? 세번째 방법은 경매방식을 이용하는 겁니다. 자동차 경매장에서 진행되는 경매 시스템을 활용한다면 보다 저렴하고 투명하게 내 차를 팔 수 있답니다. 경매가 열리는 날 아침 일찍 도착해서 출품번호표를 받고 기다리면 되는데요, 미리 준비물을 챙겨가는 게 좋겠죠? 신분증, 인감증명서,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자동차등록증 원본 그리고 낙찰받은 금액의 10% 이상 현금 또는 수표를 준비해가면 됩니다. (낙찰금액의 10%이상 보증금 납부 필수)
자동차라는 물건은 고가이기도 하고 한 번 사면 오랫동안 써야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하는데요, 위 내용 숙지하셔서 만족스러운 중고차구매 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