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리튬 가격이 최근 5년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시장 확대 및 중국 정부의 지원 정책 등 영향으로 인해 공급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2~3년간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에따라 국내 기업들의 수혜가 예상되는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중에서도 어떤 종목들이 있나요?
배터리 관련주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소재관련주, 두번째는 장비관련주 입니다. 소재관련주로 대표적인 종목으로는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포스코케미칼, 코스모신소재 등이 있으며 장비관련주로 대표적인 종목으로는 후성, 원익피앤이, 피엔티 등이 있습니다.
최근 급등세를 보이는 주가 흐름과는 달리 실적은 좋지 않다고 하던데 왜 그런건가요?
우선 LG화학같은 경우 2019년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0% 감소했다고 합니다. 또한 삼성SDI 역시 같은 기간 영업이익이 40%나 줄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전문가들은 올해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특히 SK이노베이션과 파나소닉 합작사인 블루오벌SK 공장 가동이 4분기에 예정되어있고, 폭스바겐 ID.4 출시 효과등으로 인하여 2020년 상반기까지는 가파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은 국제리튬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글로벌 경기 둔화 우려 속에서도 세계 각국에서는 친환경 에너지 산업 육성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고, 우리나라 역시 마찬가지 인데요. 따라서 향후 몇 년간은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투자시 주의해야할 점은 단기 시세차익보다는 장기투자 관점에서 접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국제리튬가격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