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울시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중에서도 특히나 눈에 띄는 곳이 있었으니 그곳은 바로 강동구입니다. 최근 1년간 무려 8% 이상 오른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 상승세라면 올해 안에 10% 돌파도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높은 상승폭을 보이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학군과 교통호재 두 가지 측면에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강동구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떤가요?
강동구는 강남4구라는 별명답게 전통적으로 부촌 이미지가 강한 지역이에요. 하지만 실제로 거주하시는 분들이 느끼는 체감상으로는 크게 와닿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죠. 그래서 그런지 부동산 커뮤니티에서는 “강남 4구”라고 하면 송파구랑 서초구만 언급되고 강동구는 거의 언급되지 않더라구요.
학군이 그렇게 좋나요?
네 그렇습니다. 일단 학원가 밀집지역인 명일동 일대 자체가 명문학군이라는 점이 큰 장점이죠. 그리고 주변에 한영외고, 배재고 등 명문학교가 위치해있기 때문에 학부모님들 사이에선 교육열이 매우 높은 편이랍니다. 또한 9호선 연장 호재 역시 무시할 수 없는데요. 현재 고덕역까지만 개통되어있는 9호선이 보훈병원역까지 연장될 예정이기 때문에 향후 더블역세권 프리미엄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교통호재는요?
9호선뿐만 아니라 5호선 직결화 사업도 진행중이고, 강일IC 인근 미사강변도시와도 연결되는 하남선 복선전철 공사도 한창 진행중이라 앞으로의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이러한 개발호재 덕분에 강동구의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받고 있고, 이로 인해 투자자분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죠.
지금까지 강동구 집값 상승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