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예매 사이트들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해요. 이에따라 극장에서는 상영횟수를 줄이고, 개봉시기를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대응하고 있지만 관객수 감소폭은 줄어들지 않고있어요. 특히나 국내 최대 규모인 CGV극장 같은 경우에는 2월달에만 약 100억원 이상의 적자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최근 여러가지 대안들을 내놓고 있는데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피하게 되는데, 영화관 가도 괜찮을까요?
네 물론입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의 영화관은 철저한 방역과 소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람객간 좌석 띄어앉기 시행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등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다만, 발열체크시 37.5도 이상이거나 기침, 인후통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현재 상황에서 영화관 운영방식 변화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영업시간 단축이겠죠? 기존 오전 10시~밤 12시였던 심야상영 시간대도 밤 9시까지로 변경되고, 오후 1시 이전 조조할인 요금제도 폐지되었어요.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일환으로 매점에서도 음식물 취식이 금지되어 음료 이외에는 판매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팝콘 냄새 맡으면서 영화보는 재미가 쏠쏠했는데 아쉽네요ᅲᅲ
그렇다면 앞으로 영화관 이용 시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손소독제 비치여부를 확인하시고, 가급적이면 다른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사전예약 후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는건 필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