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치료제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약인 판시딜! 탈모약하면 판토가, 프로페시아 등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아무래도 인지도나 판매량 면에서는 판시딜이 독보적이죠. 저도 머리숱이 많은 편이지만 유전성 탈모라서 그런지 최근들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느낌이 들어서 걱정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확실히 모발이 굵어지고 힘이 생기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지금부터 판시딜 효과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판시딜과 판토가는 같은건가요?
판시딜과 판토가는 모두 동일한 성분의 의약품입니다. 다만 제형(캡슐) 차이이기 때문에 효능효과 또한 동일합니다. 따라서 두가지 중 어떤걸 선택하셔도 무방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캡슐형보다는 연질캡슐 형태의 판시딜을 추천드립니다.
판시딜 부작용은 없나요?
일반의약품이다보니 크게 문제되는 부작용은 없지만 간혹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장기복용 시 대부분 사라진다고 하니 안심하세요~
판시딜 하루 복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하루 세번 1알씩 복용하며 총 6알을 섭취하게 됩니다. 한달치 분량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탈모라는게 치료보다도 예방이 훨씬 중요하다는 거 알고 계시죠? 이미 진행중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아직 초기라면 미리미리 준비해서 풍성한 머릿결 유지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