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KTV문화는 한국과 비슷한 점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고, 최근들어 여행객분들도 많이 방문하면서 점점 유명해지고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오스 KTV 문화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라오스로 여행가면 무조건 라오비어인가요?
한국인이라면 모두 아는 맥주 브랜드죠~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아련) 하지만 라오는 세계 2위의 물 부족 국가이기 때문에 수돗물보다는 생수를 먹는것이 좋아요. 특히나 더운 여름엔 더욱더 조심해야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식당에서도 생수도 판매하지만, 호텔 내 미니바 같은 경우에는 유료이니 참고하세요!
왜 여자끼리 가면 안되나요?
최근 들어 여성여행객분들이 늘어나면서 혼자서도 안전하게 갈 수 있는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위험하진 않지만 추천드리지는 않아요. 왜냐하면 현지인들 중 일부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에요. 물론 모든 라오스사람들이 그런건 아니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항상 주의하시고 동행자를 구해서 가는걸 추천드려요.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보통 1시간에 100-200낍 사이입니다. (한화 약 13,000원 ~ 27,000원) 그리고 시간당 서비스 차지 10%가 붙습니다. 또한 팁은 의무사항은 아니지만 잔돈이 없을 때 가끔 요구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