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문제인 통화녹음기능.. 저 역시 갤럭시폰을 쓰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오면서 많은 불편함을 겪고있어요. 특히 회사 업무상 전화통화를 많이 해야하는데 녹음되지 않는 답답함이란 이루 말할 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안드로이드 폰으로 갈아탈까 진지하게 고민중이랍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포기하기 힘든 애플 생태계... 어떻게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요?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통화녹음이 되는데 왜 아이폰에서는 안될까요?
애플 기기 자체에서도 지원하지 않고, 통신사 어플로도 불가능해서 그렇습니다. 물론 최근 삼성전자 등 국내 제조사들이 출시한 스마트폰 중 일부 모델에선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인 빅스비(Bixby)를 이용해 ‘통화 내용 녹음’이라는 명령어를 내리면 해당 기능을 쓸 수 있지만, 이 경우엔 모든 대화내용이 아니라 상대방과의 짧은 통화만을 녹음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카카오톡 보이스톡과 같은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 앱으로는 통화녹음이 불가능하답니다.
그럼 아예 방법이 없나요?
방법이 아예 없는건 아닙니다. 다만 유료앱을 설치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죠. 대표적으로 Voice Recorder라는 앱이 있는데, 월 1,500원씩 결제하며 사용가능하지만 음질면에서나 편의성 면에서 아주 뛰어나다고 합니다. 실제로 주변 지인분들도 꽤 만족하면서 사용하시더라구요.
이렇게라도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ᅲᅲ 아쉽지만 현재로써는 무료로는 절대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고, 만약에라도 위 두가지 방법 모두 안되신다면 그냥 맘편히 안드로이드 폰으로 갈아타시는걸 추천드려요 ᄒ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