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여행시 비자 발급은 필수입니다. 비자는 나라마다 다른 형태로 존재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단수/복수(멀티) 두가지 종류로만 구분됩니다. 복수비자는 여러번 방문해도 상관없지만 단수비자는 한번 입국하면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야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라오스여행 시 반드시 받아야 하는 라오스비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오스 도착비자란 무엇인가요?
라오스도착비자는 말 그대로 공항에 도착해서 받는 비자입니다. 여권과 사진 1장 그리고 돈만 있으면 됩니다. 준비물 중 제일 중요한건 역시 돈이겠죠? 하지만 이마저도 걱정 없습니다. 라오스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승무원들이 미리 지불하라고 알려주기 때문이죠. 다만 몇 가지 유의사항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라오스로 가는 항공권 예매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항공권 예약 후 항공사나 여행사로부터 받은 전자항공권 e-ticket 을 출력하거나 캡쳐본을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 만약 없다면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체크인을 하고 탑승권을 인쇄하셔도 됩니다. 또한 이메일로도 받을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셔서 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사진 규격 및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여권용 사진 또는 증명사진이면 충분합니다. 가로 세로 5cm x 5cm 입니다. 간혹 흰색 배경이어야 한다고 하는데, 흰 옷 입고 찍어도 무방합니다. 대신 얼굴 윤곽이 뚜렷하게 나와야 하며 안경 착용 금지입니다.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이어야 하니 날짜 체크도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라오스비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라오스 갈 때 당황하지 말고 당당하게 입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