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여행사는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 모두 판매하는 종합여행사입니다. 저는 이번에 친구랑 같이 유럽패키지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제가 다녀온 서유럽 4개국 9일 일정 소개할게요~
자유여행 vs 패키지여행 중 어떤걸 선택해야할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패키지여행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첫번째로는 시간절약이죠! 패키지는 정해진 스케줄 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이동시간 및 관광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두번째로는 안전성이에요. 혼자가면 길 잃을까 걱정되고 소매치기 당할까봐 불안한데, 단체로 가면 그런 걱정 없이 편하게 다녀올 수 있죠. 세번째로는 편리함 입니다. 짐싸고 풀고 하는것도 일이고, 숙소 찾아가고 맛집 찾아가는것도 너무 힘든데, 가이드분이 다 해주시니깐 몸편하고 마음편하게 다녀왔어요. 마지막으로는 가성비죠! 항공권 따로 끊고, 호텔 예약하고, 교통편 알아보고 하면 돈이 엄청 많이 드는데, 패키지로 가면 비행기표+호텔+교통비+가이드비용 이 모든게 포함되어 있어서 훨씬 저렴하답니다.
혼자가도 괜찮을까요?
물론 괜찮죠! 하지만 아무래도 여럿이서 가는게 편하긴 하더라구요. 특히나 가족단위로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아이들끼리 친해져서 나중엔 서로 연락처 주고받고 헤어질때 아쉬워하더라구요. 그리고 식사메뉴 고를때도 여러가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부모님 모시고 가고싶어요ᄒᄒ
제가 다녀왔던 서유럽 4개국 9일 코스는요 프랑스 파리 - 스위스 인터라켄 - 이탈리아 밀라노 - 베니스 - 피렌체 - 로마 이렇게 총 5개국을 방문했어요. 도시별로 특징들을 간단하게 설명드릴게요.
파리에서는 에펠탑 전망대 올라가서 야경 감상했구요, 루브르 박물관이랑 베르사유 궁전 관람했어요. 몽마르뜨 언덕에서도 사진찍었구요, 개선문 앞에서 샹젤리제 거리 걸으면서 쇼핑도 했어요. 밤에는 바토무슈 유람선 타고 센강 주변 구경했는데, 낮과는 다른 매력이 있더라구요.
인터라켄에서는 융프라우 등정해서 만년설 보고왔어요. 날씨가 좋아서 멀리까지 보이더라구요. 알프스 산맥 풍경이 진짜 멋있었어요. 산악열차타고 올라가는 내내 감탄하면서 올라갔네요. 내려올땐 케이블카 탔는데 스릴있고 재밌었어요.
밀라노에서는 두오모 성당 내부관람 했구요, 스칼라 극장 외관보고 왔어요. 패션의 도시답게 길거리마다 명품샵이 많더라구요. 광장앞 노천카페에서 커피한잔 하면서 여유롭게 즐겼어요.
베니스에서는 산마르코 광장 둘러보고 곤돌라 탑승했어요. 수상도시라서 그런지 건물들이 물 위에 떠있는 느낌이었어요. 골목골목 돌아다니면서 기념품 사고 젤라또 먹으면서 돌아다녔어요.
피렌체에서는 우피치 미술관 관람했고, 미켈란젤로 언덕가서 노을 지는 모습 봤어요. 베키오 다리 건너면서 석양 봤는데 분위기 좋더라구요.
로마에서는 콜로세움 내부관람 하고 포로로마노 둘러봤어요. 트레비 분수 가서 동전 던지고 왔구요, 스페인광장 계단 앉아서 사람구경하다가 왔어요. 진실의 입 보러 갔는데 줄이 길어서 못봤네요ᅲᅲ
이렇게 정리하다보니 다시한번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여러분들도 좋은사람들과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