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패드 시리즈 중에서도 가성비 끝판왕인 샤오신패드 프로 12.7입니다. 샤오미 패드는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첫번째는 Mi Pad이고 두번째는 Shaoshi pad 입니다. 이 둘의 차이점은 디스플레이 크기 차이 인데요, 미패드는 10.5인치, 샤오신패드는 12.7인치로 약 1.4인치의 차이가 납니다. 물론 화면이 큰 만큼 배터리 용량도 커서 충전시간과 사용시간 모두 훨씬 길답니다. 하지만 그만큼 무게도 많이 나가기 때문에 휴대성에서는 조금 떨어지죠.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노트북 대용으로 쓰기엔 좋지만 이동성이 좋은 태블릿으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대신 여행갈때나 출장갈때 들고다니기 좋고 거실용 혹은 사무실 용도로 쓰기에 적합하답니다.
샤오미 패드중 왜 샤오신패드인가요?
샤오미 패드 라인업 중 유일하게 램 4GB / 저장공간 64GB 를 지원하기 때문이에요. 다른 모델들은 대부분 2GB/32GB 로 출시됩니다. 특히 동영상 편집 등 고사양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선택해야 하는 사양이죠. 그리고 저렴한 가격대비 높은 성능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답니다.
샤오미 패드 단점은 없나요?
샤오미 패드의 최대 단점은 역시 AS문제겠죠? 국내 정식 수입업체가 없어서 수리하려면 중국으로 보내야 합니다. 게다가 배송비랑 관세까지 합치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니 사실상 포기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최근 직구 대행 업체들을 통해서 구입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샤오미 패드라고 다 같은건 아니랍니다. 어떤걸 사야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RAM 과 저장공간 부터 확인하시고 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