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에서는 다양한 자격증을 운영하고있어요. 대표적으로 국가공인자격증인 ITQ(정보기술자격)과 GTQ(그래픽기술자격) 그리고 민간자격증인 SMAT(서비스경영자격) 등이 있답니다. 이 중에서도 서비스경영자격시험이라는 생소한 이름의 자격증 시험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SMAT란 무엇인가요?
SMAT는 Service Management Ability Test의 약자로, 쉽게 말해 서비스 관련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증이에요. 고객만족 경영시대에 발맞춰 기업 및 기관의 인재선발/채용/배치/교육훈련등에 활용되는 실무형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제도입니다.
응시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까지는 응시자격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가능하며, 앞으로는 별도의 응시자격 요건이 생길 예정이라고 하네요.
합격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총 4개 모듈 (모듈A: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 모듈B:서비스마케팅&세일즈 / 모듈C:서비스운영전략 / 모듈D:고객심리분석) 로 구성되어있으며 각 모듈별로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 득점시 합격이랍니다.
지금까지 생소하지만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알려드렸어요. 취업준비생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니 참고하셔서 원하는 곳에 취직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