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 작업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문자표 단축키를 소개할게요. 저는 주로 특수문자를 많이 쓰는데 일일이 입력하기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자주 쓰는 기호들을 저장해서 간편하게 쓰고있어요.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될 거 같아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특수문자 어떻게 쓰나요?
한글 자음+한자 키를 누르면 특수문자들이 나오는데요, 이 중 원하는 걸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매번 이렇게 쓰기엔 번거롭고 불편하잖아요? 이럴때 쓰면 좋은 방법이 있답니다.
단축키로 간단하게 해결하자!
바로 Ctrl + F10 을 누르는 건데요, 그러면 아래처럼 창이 뜰거에요. 거기서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삽입`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나서 왼쪽 하단에 위치한 `기호` 탭을 클릭 후 원하는 기호를 찾아서 복사(Ctrl+C) 해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와서 붙여넣기(Ctrl+V) 를 하면 끝! 참 쉽죠?
이제 힘들게 하나하나 쓰지말고 편하게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