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골프웨어 시장규모는 연간 약 2조원 규모로 추산되며,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16%에 이를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야외 스포츠인 골프 인구가 급증하면서 관련 용품과 의류 판매 또한 크게 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국내 여성 골프웨어 브랜드 중 대표적인 4개 브랜드(파리게이츠, 헤지스골프, 까스텔바쟉, LPGA)의 2020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을 분석하였다.
국내 여성 골프웨어 브랜드 순위는 어떻게 되나요?
2019년 한국레저산업연구소 자료에 따르면 2019년 현재 국내 여성 골프웨어 브랜드로는 파리게이츠, 헤지스골프, 까스텔바쟉, LPGA 등 총 4개 브랜드가 있으며, 이중 1위는 ‘파리게이츠’이다. 이어서 ‘헤지스골프’, ‘까스텔바쟉’, ‘LPGA’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별 특징은 무엇인가요?
4개 브랜드 모두 캐주얼 스타일의 디자인 컨셉을 가지고 있으나, 각 브랜드마다 고유의 차별화된 컬러감과 패턴디자인 그리고 다양한 소재 활용을 통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