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GLM(Golfzon Live Matching)이란 스크린골프장에서 라운딩 하는 모습을 녹화해서 실제 필드에서의 실력과 비교 분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스포츠 활동이 제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야외활동인 골프를 즐기고 있고, 이에따라 골프 인구 또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골프존에서는 골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GLT/LGLT 대회중계서비스 입니다.
GLM 이란 무엇인가요?
스크린골프 게임 화면 하단에 위치한 ‘대회중계’ 버튼을 누르면 현재 진행중인 전국 규모의 아마추어 골프대회 중계화면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방식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이며, 참가선수 및 코스정보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규모의 대회라고 하는데 어떤 대회인지 궁금합니다.
현재 개최되고 있는 LGLT / GTOUR 는 총상금 2억원 이상의 국내 최대 규모의 아마츄어 골프대회로서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씩 예선전을 거쳐 12월 결선전이 열립니다. 각 대회 우승자에게는 상금과 부상이 주어지며, 특히 올해부터는 프로골퍼에게 지급되는 시드권 부여 혜택이 확대되어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다른 지역에서도 참여가능한가요?
네, 모든지역에서 참여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지역과의 시차 문제로 인하여 서울경기 지역예선경기는 오전 9시~오후 6시 사이에 방송되며, 기타 지역예선경기는 오후 7시~11시 사이에 방송됩니다.
지금까지 골프존 GLM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TV에서만 보던 유명 선수들의 경기를 내가 직접 보는 시대가 올지도 모르겠네요. 다음 시간에는 좀 더 재미있는 주제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