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함수정리표입니다. 엑셀로 작업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수식을 써야하나요?
어떤 수식을 써야할지 모르겠다면 그냥 제가 써놓은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SUMIFS(합계범위, 조건범위1, 조건1, 조건범위2, 조건2) 이렇게 되어있다면 합계범위인 B5:B12 영역과 조건범위1인 A13:A14 영역 그리고 조건 1인 C15:C16 영역 마지막으로 조건 2인 D17:D18 영역을 모두 드래그 한 후 Ctrl+C 를 눌러 복사하시고 값을 구해야 하는 E열에 가서 Ctrl+V 로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이 표 말고 다른 방법은 없나요?
사실 저도 처음엔 일일이 다 입력했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더라구요. 그래서 검색하다가 알게 된 팁인데 셀 병합 단축키 (CTRL+Enter) 와 열 너비 조절 단축키 (ALT+Shift+Enter) 를 활용하면 조금 더 빠르게 원하는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답니다.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엑셀 함수 정리표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