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천만시대인 만큼 반려동물과 관련된 산업들이 빠르게 성장하고있어요. 특히나 우리나라에서는 펫코노미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반려동물 시장이 급성장 하고있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동물병원, 애견카페, 호텔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지만 아직까지는 부족한 점이 많아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직접 만들어주기도 하는데요, 최근들어 핫하게 떠오르는 아이템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바로~~
고양이 화장실 종류는 어떤것이 있나요?
고양이는 모래 위에 배변을 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어서 대부분의 집사분들은 사막화 방지를 위해 벤토나이트 모래를 사용하는데요, 이 모래알갱이 크기에 따라서 두부모래, 펠렛모래, 종이모래 등 여러가지 형태의 화장실이 존재한답니다. 하지만 고양이는 본능적으로 자신의 냄새가 나는 곳에 배변을 하려고하기 때문에 다른형태의 화장실보다는 기존에 쓰던 방식 그대로 쓰는걸 추천드려요.
자동화장실이란 무엇인가요?
사람처럼 일정시간마다 스스로 배설물을 치워주는 똑똑한 화장실이에요. 외출했을 때 혼자있는 고양이에게 외로움을 덜어줄 수 있고, 항상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다만 너무 고가이기 때문에 선뜻 구매하기 망설여지는데요, 중고거래 사이트에서도 인기가 많다고 해요.
어떤 브랜드의 제품이 좋나요?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자동화장실은 총 4개 회사(펫츠핏, 아이엠두부, 페스룸, 캣아이디어) 가 있으며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디자인 면에서 제일 예쁜 캣아이디어사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