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검사 예약 서비스 알고 계신가요? 저는 얼마전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이 서비스 덕분에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접속자가 많이 줄었다고 해요. 그만큼 편리하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검사 예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자동차 검사란 무엇인가요?
자동차 검사는 정기검사와 종합검사로 나뉘는데요, 정기검사는 차량 출고 후 일정 기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검사이고, 종합검사는 배출가스 정밀검사 등 일부 항목을 강화한 검사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모든 신규 등록차량과 중고차 중 매매상사를 통해 구입한 차량은 최초 4년 이후 2년 주기로 정기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으며, 비사업용 승용차(대형) 및 사업용 승용·승합차는 차령 5년 경과 시 1년 주기로 받고 있고, 기타 승합/화물/특수자동차는 차령 10년 경과 시 6개월 주기로 받게 되어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어디서 받나요?
자동차 검사는 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 또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전국 59개 자동차검사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공단 지역본부 출장검사장 31개소에서도 검사가 가능하며,************ 소재 KOTITI 시험연구원 내 ‘KOTITI 자동차성능연구소’에서도 사전 예약 없이 방문하면 당일 검사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검사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정기검사: 17,000원 / 종합검사: 54,000원 (비사업용 승용차 기준)
※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제62조 별표15 참조
이제 자동차 검사 예약서비스 이용해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