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중 하나는 초록색과 커피콩 모양의 로고입니다. 이 로고 하나로 세계 최고의 커피브랜드인 스타벅스가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브랜드가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하면 녹색로고밖에 떠오르지 않는데 왜 하필이면 녹색인가요?
사실 스타벅스라는 이름 자체가 그리스어로 `길 위의 다방`이라는 뜻이에요. 그래서 처음엔 간판 대신 종이컵모양의 로고를 붙였는데, 이게 나중에 컵대신 지금의 로고로 바뀌게 된거죠. 그리고 현재 우리가 알고있는 초록빛 배경의 로고는 1971년 미국 시애틀 1호점에서부터 쓰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스타벅스에서는 어떤 원두를 사용하나요?
스타벅스 본사 홈페이지에 따르면 약 60여종의 다양한 원두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특히 에스프레소 블렌드라고 해서 로스팅 강도별로 4가지 종류의 원두를 제공하는데, 각각 다크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라이트 로스트, 디카페인 등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드실 수 있답니다.
스타벅스 매장 인테리어는 누가 결정하나요?
스타벅스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 따르면 모든 인테리어는 건축설계사 및 디자이너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고 하네요. 또한 각 매장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니 참 대단하죠?
여러분 혹시 카페라떼 좋아하시나요? 저는 우유거품 가득한 라떼를 좋아하는데요, 하루라도 안먹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힐 지경이랍니다. 그만큼 제 일상생활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게 바로 커피인데요, 앞으로는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어요. 이상으로 스타벅스 창업비용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