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페창업 시장에서는 저가형 커피전문점인 메가커피가 대세입니다.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하지만 이처럼 가성비 좋은 브랜드라고 해도 무턱대고 창업하기엔 위험부담이 큰 게 사실이에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가커피 창업비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메가커피 창업비용은 얼마인가요?
우선 메가커피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정보로는 10평기준 가맹비 500만원, 교육비 200만원, 인테리어 평당 180만원, 주방기기 및 집기류 2,500만원, 간판 300만원, 가구 100만원, 의탁자 150만원, 홍보물/인쇄물 80만원 등 총 6,000만원 가량의 금액이 든다고 해요. 물론 이것은 점포 임대료나 별도 공사비는 제외된 금액이구요. 또한 매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메가커피 창업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가맹상담 → 상권분석 → 계약체결 → 점주교육 → 오픈준비 → 그랜드오픈 순으로 진행됩니다. 본사 상담 후 개설희망지역 내 예상 매출액 분석 자료를 제공받고 1차 미팅을 하게 됩니다. 이후 해당 지역 부동산 방문조사를 통해 입지선정을 하고 가계약을 체결하게 되죠. 그리고 최종 확정된 도면을 토대로 시공업체 선정 및 견적 협의를 한 다음 본격적인 공사 준비에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개점행사 일정 조율 및 판촉물 제작 지원을 받게 되고 영업신고증 발급 신청 절차를 밟습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을 마치면 드디어 대망의 오픈식을 갖게 된답니다.
오늘은 메가커피 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예비창업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