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인재개발원에서는 올해 1월 4일부터 2월 27일까지 총 5주간 신입사원 교육과정을 진행했어요. 이 과정 중에서도 마지막주 금요일인 2월 27일날 수료식과 함께 교육생들이 직접 준비한 공연 및 발표회가 열렸답니다. 저희 홍보단은 이번 행사 취재를 위해 KTX를 타고 대전역으로 향했는데요, 기차 안에서 만난 승무원분들께 인사드리며 즐거운 마음으로 출발했답니다.
기차표 예매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가장 먼저 하셔야 하는 일은 열차 시간표를 확인하는 거예요. 코레일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코레일톡’ 또는 역 창구에서 원하는 시간대의 열차를 선택하면 돼요. 승차권 예약 버튼을 누르면 좌석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이때 창 측 좌석을 원하면 ‘창측’버튼을, 복도 쪽 좌석을 원하면 ‘복도측’버튼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만약 창가좌석 혹은 복도좌석 모두 상관없다면 아무 버튼도 누르지 않고 넘어가면 돼요. 이후 결제방법을 선택하신 후 결제수단을 이용해서 결제 완료 하시면 끝! 간단하죠?
KTX 특실 서비스는 어떤것이 있나요?
특실은 다른 객실과는 다르게 전용 라운지가 마련되어있어요. 이곳에선 간단한 다과류와 신문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답니다. 또한 생수병뿐만 아니라 캔음료수도 비치되어있어서 목마를 때 언제든지 마실 수 있어요. 그리고 테이블마다 콘센트가 있어서 노트북 충전하기에도 편리하답니다.
열차 내 음식물 섭취는 어디서 하면 되나요?
모든 승객분들이 쾌적하게 여행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모든 열차칸 내부엔 음식물 취식이 금지되어있어요. 하지만 고객라운지 옆쪽으로는 자판기가 설치되어있고, 자판기에 음료 이외에도 과자나 빵 같은 간식거리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5주간의 긴 여정동안 열심히 달려온 우리 코레일인재개발원 교육생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 멋진 철도인이 되길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