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입문 장비 추천드립니다~^^
라켓과 신발 중 어떤것을 먼저 사야할까요?
보통 처음 운동을 시작하면 몸풀기로 가볍게 공을 치거나 스트레칭을 하는데요, 이때 쓰는 도구가 바로 배드민턴채나 테니스라켓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벼운 무게감 덕분에 부담없이 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특히 최근엔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코트가 마련되어있어서 날씨 걱정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아무래도 야외에서 즐기는 스포츠이다보니 준비물이 좀 필요한데요, 일단 첫번째로는 역시 라켓이겠죠? 초보자용으로는 윌슨 블레이드 98CV 모델 많이 쓰시더라구요. 그리고 두번째로는 신발이죠. 발이 편해야 오래칠 수 있으니까요. 아디다스 바리케이드 부스트 시리즈 인기 많습니다. 참고하세요 ^^
초보자인 제가 쓸만한 저렴한 라켓 있을까요?
초보자분들이 쓰기 좋은 가성비갑 라켓 몇개 추천드릴게요. 요넥스 나노레이 10F (5만원정도) -> 입문자에게 최적화된 라켓인듯 합니다. 바볼랏 퓨어드라이브 라이트 (10만원 내외) -> 이븐밸런스형이라 다루기 쉽습니다. 헤드 그라핀 360 레디칼 프로 (15만원 내외) -> 공격형이지만 컨트롤하기 쉬운편이고 반발력 좋습니다.
너무 비싼건 부담되는데 적당한 선에서 괜찮은 브랜드 없을까요?
저는 솔직히 말씀드리면.. 비싸면 비쌀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실력이 받쳐줘야겠지만 아무리 저렴해도 자신한테 안맞으면 그만이니까요. 그래서 최대한 많은 종류의 라켓을 시타해보고 자기 손에 맞는걸 선택하는게 제일 좋아요. 주변에 테니스 치는 지인 있으면 빌려서라도 써보세요. 그게 어렵다면 인터넷 검색해서 후기같은거 보고 결정하시는 방법도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