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라는 스포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스포츠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체육시설 이용이 어려워지면서 야외스포츠인 테니스 인기가 높아지고 있죠. 저도 얼마전에 친구랑 같이 레슨을 받기 시작했는데 너무 재밌더라구요 ᄒᄒ 그래서 이번엔 테니스 입문 장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테니스 라켓은 어떤걸 사야할까요?
테니스 라켓은 크게 헤드사이즈(무게), 프레임두께, 스트링패턴 등 세가지 요소로 구분됩니다. 이 중에서도 자신에게 맞는 스펙을 선택해야하는데요, 먼저 헤드는 무게중심과 스윙스피드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기 신체조건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해야 합니다. 키가 작다면 작은헤드, 키가 크다면 큰헤드로 골라야겠죠? 그리고 샤프트 강도는 유연성을 의미하는데, 여성분이라면 부드러운 플렉스라이트 또는 미디움플렉스 남성분이라면 딱딱한 하드플렉스로 고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립 두께는 손 크기에 맞게 고르면 되는데, 얇은그립일수록 컨트롤하기 쉬워지고 두꺼운그립일수록 파워가 좋아집니다.
테니스화는 어떤걸 사야하나요?
테니스화는 바닥면이 고무로 되어있는 신발을 말하는데요, 아무래도 코트 위에서 발을 보호하면서 미끄러지지 않게 해주는 역할을 하죠. 따라서 밑창이 평평한지, 쿠션감이 좋은지, 통풍이 잘 되는지 따져보고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발볼이 넓거나 발등이 높으신 분들은 한치수 크게 사는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테니스가방은 왜 필요한가요?
테니스 가방은 말 그대로 운동복이랑 용품들을 넣고 다니는 가방인데요, 여러개의 수납공간이 있어서 공, 수건, 옷 등등 다양하게 보관할 수 있고 이동시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