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라는 단어 자체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 역시 그랬답니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경매공부도 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엔 너무 어렵고 막막했지만 강의를 듣고 조금씩 알아가다보니 재미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들었던 경매 초보 강의 소개해드릴게요^^
경매란 무엇인가요?
경매는 법원에서 진행하는 강제집행 절차 중 하나로 채무자가 돈을 갚지 않을 경우 채권자가 국가권력인 법원에 신청해서 채무자의 물건을 매각 후 현금화 한 다음 배당금을 나눠주는 제도입니다. 즉, 내가 가지고 있는 재산권을 타인에게 판매한다고 생각하면 쉬워요.
경매 초보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경매초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주시는 강사님 덕분에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었어요. 특히나 어려운 용어들을 최대한 풀어서 설명해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답니다. 그리고 실제 사례를 통해서 어떤식으로 경매가 진행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마지막으로는 수강생들끼리 모여 스터디를 하는데 이 시간이 참 유익했어요. 모르는 부분은 서로 알려주고 궁금한 점은 같이 해결하면서 실력이 쑥쑥 늘었답니다. 혼자서는 절대 하지 못했을 일이에요.
처음이라 두렵고 막막하기만 했던 경매였는데 이제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여러분도 용기내서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