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에서는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있어요. 백화점상품, 마트상품, 아울렛상품 등등 여러가지 카테고리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번 주제는 이 중에서도 “판매자센터”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여러분 혹시 온라인쇼핑몰 운영하면서 궁금한 점 없으신가요? 저는 최근에 쇼핑몰 리뉴얼 작업을 하면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나 메일주소 등 정보변경사항이 많아서 매번 찾아봐야했어요. 그래서 제가 직접 만든 사이트랍니다! 물론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온라인쇼핑몰 운영시 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업신고증은 필수인가요?
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업신고증은 모두 정부기관인 국세청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발급받는 서류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이며, 만약 미제출 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한 두 서류 모두 관할 지자체(시청/구청)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방문신청 혹은 민원24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입 후 네이버페이 연동방법 좀 알려주세요!
스마트스토어 센터 로그인 > 좌측상단 三 클릭 > 스토어관리 > 우측하단 설정버튼 클릭 > 결제수단 및 배송정보 등록하기 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고객센터 번호 변경 방법 문의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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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렇게 해서 ‘사업자가 알아야할 사항’ 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어요. 다음 시간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