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에서는 상품등록 및 수정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판매자센터라는 사이트가 있어요. 이 곳에서 등록과 수정 뿐만 아니라 고객관리나 정산 같은 부가적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유용한 판매자센터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판매자센터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옥션 판매자센터”라고 검색하신 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그리고 상단 메뉴 중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가입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약관동의-개인정보 입력-인증번호 발송 순으로 진행되고 인증번호 발급 후 기입해야 하는 정보들을 모두 입력하시고 마지막 단계인 휴대폰 인증까지 마치면 끝! 참 쉽죠?
판매자센터 로그인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로그인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아이디/비밀번호 방식이고 두 번째는 공인인증서 방식입니다. 먼저 아이디/비밀번호 방식은 이름과 이메일 주소만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하실 수 있고, 공인인증서 방식은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에게만 해당되는 사항이에요. 대표자 명의의 공인인증서로만 로그인이 가능하답니다.
판매자센터 내에서의 주문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주문내역 조회는 마이옥션>내상품관리>주문상세보기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어요. 배송상태별로 상세하게 구분되어 있어서 언제 어디서 얼마나 팔렸는지 한눈에 파악하기 쉽답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한 화면으로 실시간 매출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옥션 판매자센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는 더욱 편리하게 쇼핑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