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북선과 구시망선에 전기식 기동차를 투입에 H100형 전기식 기동차 화상 사진 ACJR 홋카이도는 2023년 12월 15일 금 2024년 3월 다이어 개정의 개요를 발표 를 전부 H100형 전기식 기동차로 옮겨놓는 것을 밝혔습니다 이미지 엄청 퍼지는 다이어 개정 후의 전기식 기동차의 운행 범위 개정 전과의 비교도 이러한 선구는 현재 국철형의 키하 4054형 기동차로 운행석 키타선에서는 키하 40형과 비교해 유베카타 키타미간에서 최대 6분 기타미 아바시리간에서 최대 9분의 속달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구시로발 아바시리 갈지도 모르는 코마 주호로 차창을 즐길 수 있는 구간에서 감속 운전을 실시하는 것 외에 이른 아침 야간의 일부 열차가 폐지될 예정입니다
石北線と釧網線に電気式気動車を投入へH100形電気式気動車(画像:写真AC)。 JR北海道は2023年12月15日(金)、2024年3月ダイヤ改正の概要を発表。石北線と釧網線の快速・普通列車を、全てH100形電気式気動車に置き換えることを明らかにしました。 【画像】めっちゃ広がる!ダイヤ改正後の電気式気動車の運行範囲(改正前との比較も) これらの線区は現在、国鉄型のキハ40・54形気動車で運行。石北線ではキハ40形と比べ、留辺蘂~北見間で最大6分、北見~網走間で最大9分の速達化が図られます。旭川~北見間の特別快速「きたみ」は1両から2両編成に増結となります。 釧網線では釧路発網走行き「しれとこ摩周号」で、車窓が楽しめる区間で減速運転を行うほか、早朝・夜間の一部列車が廃止される予定で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