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빌라는 아파트 못지않게 인기가 많은 부동산입니다. 특히나 역세권 주변의 빌라는 더욱더 매력적이죠. 하지만 그만큼 수요가 많기 때문에 공급 또한 많아서 경쟁이 치열한데요. 그래서 어떤 지역과 어떤 매물을 선택해야할지 감이 안잡히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서울 빌라투자 시 주의사항 및 꿀팁들을 알려드릴게요.
빌라는 사면 무조건 손해 아닌가요?
아닙니다! 오히려 매매가와 전세가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소액으로 투자하기 좋은 물건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월세 수익률도 꽤 높은 편이라 은행 이자보다 훨씬 나은 수익을 얻을 수 있죠. 다만 신축빌라보다는 구축빌라 위주로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건축한지 오래된 건물일수록 감가상각이 많이 진행되었기 때문에 시세차익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물론 그렇다고해서 아예 불가능한건 아니니 너무 걱정하진 마세요!
역세권이면 다 좋은건가요?
사실 지하철역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좋지만 역까지의 거리가 멀다고 해서 무조건 나쁜것만은 아닙니다. 예를들어 2호선 라인 중에서도 신림역 인근처럼 언덕이 심한 곳은 사람들이 꺼리는 반면 서울대입구역 근처는 평지라서 선호도가 높죠. 이처럼 같은 위치여도 교통편에 따라서 가치가 달라질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입지를 고르시면 됩니다.
신축빌라 vs 구축빌라
아무래도 신축빌라가 여러모로 장점이 많습니다. 일단 외관상 보기에도 깔끔하고 내부 인테리어도 세련되게 되어있죠. 그리고 엘리베이터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서 입주민 입장에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구요. 주차장도 넓고 세대수도 많으니 나중에 되팔 때도 유리하겠죠? 단점이라면 역시 초기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이겠죠. 취득세 뿐만 아니라 각종 세금(재산세, 중개수수료 등) 도 내야하니까요. 만약 자금 사정이 넉넉치 않다면 차라리 구축빌라를 매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서울 빌라투자시 유의사항 몇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는 여러분 모두 똑똑한 투자자가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