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커피에서는 다양한 커피 원두를 판매하고있어요. 여러분들이 많이 들어보셨을만한 브랜드인 테라로사, 폴바셋, 블루보틀 등 유명 카페에서도 빅커피의 원두를 사용한답니다. 그만큼 맛과 품질 모두 인정받은 빅커피의 원두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원두 종류가 너무 많은데 어떤걸 골라야할까요?
가장 먼저 알려드릴 원두는 싱글오리진입니다. 싱글오리진은 한가지 품종의 원두만을 이용해서 로스팅한 원두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케냐AA, 과테말라 안티구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등 각 나라별로 대표되는 원두 중 자신에게 맞는 원두를 선택하면 됩니다. 특히나 신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를 추천드려요!
블렌드원두는 뭔가요?
싱글오리진과는 다르게 여러가지 원두를 섞어서 만든 원두랍니다. 브라질산토스, 콜롬비아 슈프리모, 코스타리카 따라주 등등 두가지 이상의 원두를 블렌딩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블렌드원두보다는 싱글오리진을 선호하지만 가끔 색다른 맛을 원할때는 블렌드원두를 찾기도 해요. 하지만 역시 저는 싱글오리진이 제일 좋더라구요ᄒᄒ
어떤 원두가 맛있을까요?
사실 이건 정답이 없어요.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고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 좋아하는 원두가 다 다르거든요. 그래서 제가 몇가지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드릴게요. 예를들어 산미가 강한 원두를 좋아하신다면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같은 원두를 고르시면 되고, 고소한맛을 좋아하신다면 브라질산토스같은 원두를 고르면 된답니다. 이처럼 내가 원하는 맛을 찾아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으니 나만의 원두를 찾아보세요!
저는 매일 아침 출근전에 드립백하나 내려서 마시고 가는데요, 이게 은근히 하루를 기분좋게 만들어주더라구요. 맛있는 커피한잔이면 그날 하루종일 기분좋은 에너지가 뿜뿜 솟아나는 느낌이랄까요? ᄒᄒ 지금까지 빅커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