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릴때부터 엄마한테 혼날때면 항상 침대 밑에 들어가서 숨어있었어요. 그러면 엄마는 제가 없어진줄 알고 찾으러 다니시다가 결국 포기하시고 저를 부르곤 하셨죠. 그때마다 숨죽여 울던 어린시절이 떠오르네요. 하지만 지금은 나이가 들어 그런 추억들이 그리워져요. 그래서 이번엔 어머니께 직접 만든 베개를 선물하기로 했어요. 처음 만들어보는거라 걱정되지만 열심히 해볼게요!
무릎베개란 무엇인가요?
무릎베개는 말 그대로 무릎 위에 올려놓고 자는 베개입니다. 주로 아이들을 재울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기에게 안정감을 주기 위해서 부모님께서 자주 하시는 행동 중 하나랍니다. 저희집에서도 종종 동생과 저의 사이좋은 모습을 연출(?)하고자 서로 껴안고 자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둘 다 잠이 솔솔 오더라구요.
만드는 방법 알려주세요!
준비물: 천, 솜, 실, 바늘, 가위, 자, 초크펜 등
천 재단-> 바느질-> 솜 넣기-> 마무리 순으로 진행됩니다. 1. 먼저 원하는 크기만큼 천을 잘라줍니다. (시접포함 가로세로 40cm x 80cm) 2. 자른 천을 반으로 접어 다림질 한 후 시침핀으로 고정시켜줍니다. 3. 창구멍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박음질 합니다. 4. 모서리부분 0.5cm 남기고 자르기 5. 뒤집은 후 창구멍 막기 6. 솜 넣고 마무리 7. 완성!
오늘은 무릎베개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도 가족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여기까지 무릎베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