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이번에 수능을 본 고3입니다. 대학 입시 결과 발표만을 기다리고 있던 와중에 친구들이 다 알바를 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뭔가 해보고 싶어서 알바몬 앱을 깔아서 여기저기 찾아봤어요. 근데 제가 원하는 시간대나 요일에 맞는 알바자리가 없더라구요. 그러던 중에 단기알바 공고를 발견했어요. 어떤 일인지 궁금해서 검색해봤는데 막노동이더라구요. 처음엔 좀 망설였지만 돈이 궁하기도 했고 그냥 경험삼아 한 번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지원했습니다.
노가다하면 많이 힘들까요?
저는 체력이 좋은 편이라 그렇게 걱정하진 않았어요. 그리고 실제로 가서 일해보니 육체적으로는 크게 힘든 점은 없었어요. 다만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어요. 같이 일하는 사람들끼리 서로 배려하면서 해야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 눈치보느라 스트레스 엄청 받았어요. 게다가 하루종일 서있고 무거운 짐 나르고 하다보니깐 다리랑 허리가 아프더라구요. 나중에는 온몸이 쑤셔서 잠도 제대로 못잤어요. 하지만 이것도 며칠 지나니 적응되더라구요. 힘들긴 했지만 새로운 경험이었고 나름 재밌었던 거 같아요.
일당은 얼마인가요?
하루 일하고 나면 그날 일한 만큼 현금으로 지급받았어요. 10시부터 6시까지 8시간 근무했는데 점심시간 1시간 제외하고 7시간동안 53000원 벌었어요. 시급으로 따지면 6500원 조금 넘는 금액이네요. 최저시급보다는 높지만 다른 알바에 비하면 적은 금액인 건 확실하네요. 아무래도 노가다가 힘쓰는 일이다 보니 그런것 같아요.
여러분 혹시라도 몸 쓰는 일 하실거면 절대 하지 마세요. 특히 남자분들이요. 여자분들은 웬만하면 안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물론 개인마다 느끼는 게 다르겠지만 저는 진짜 별로였어요. 차라리 앉아서 하는 사무직 알바 하세요. 아니면 공부 열심히 하셔서 공무원 시험 준비하시거나 공기업 취직해서 안정적인 직장 다니세요. 그게 훨씬 나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