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장비 추천이라니.. 뭔가 낚시꾼 냄새가 물씬 나는 주제네요. 저는 바다낚시를 주로 하는 편이라 민물낚시는 잘 모르지만 주변 친구들이 많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여러분께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낚시대는 어떤걸 골라야하나요?
저같은 경우엔 처음 입문했을때 저렴한 낚싯대를 사서 쓰다가 점점 업그레이드 해나갔는데요. 초보자분들은 아무래도 비싼장비보다는 가성비좋은 저가형 세트를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나중에 실력이 늘면 그때가서 제대로 된 장비를 마련해도 늦지 않아요.
릴은 뭐가 다른가요?
릴은 크게 스피닝릴과 베이트릴로 나뉘는데요. 스피닝릴은 줄을 감아서 쓰는 방식이고, 베이트릴은 줄이 감겨있는 상태로 캐스팅해서 던지는 방식입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스피닝릴을 선호하는데요. 왜냐하면 일단 가볍고 다루기 쉬워서 초보분들에게 적합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단점이라면 비거리가 조금 떨어진다는 점이죠. 반면에 베이트릴은 장점인 비거리가 뛰어나지만 무게가 무거워서 다루는데 어려움이 있고, 잘못하면 부상당할 위험도 있어서 주의해야되요.
찌맞춤이란건 어떻게 하는건가요?
찌맞춤은 말 그대로 찌를 맞추는건데요. 물고기가 미끼를 물었을 때 이물감없이 자연스럽게 삼키도록 바늘무게만큼 봉돌을 깎아주는 작업이랍니다. 이렇게 하면 고기가 입질 했을 때 좀 더 정확하게 챔질 타이밍을 잡을 수 있답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 곧 날씨가 따뜻해지면 본격적으로 낚시 시즌이 돌아오는데요. 올 봄에는 가족끼리 혹은 친구들끼리 가까운 낚시터라도 가서 손맛한번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