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염색약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걸 써야할지 고민이신가요? 저는 최근에 머리색을 바꾸고 싶어서 셀프염색을 해보려고 했는데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염색약들이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두피나 모발에 안좋다는 말을 듣고 천연염색약을 찾아봤어요. 그러다 발견한것이 바로 ‘씨드비 물염색’이었어요. 후기들을 찾아보니 자극없이 순하게 염색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써봤습니다!
물염색이란 무엇인가요?
‘물염색’이라는 이름처럼 기존의 가루타입 염모제와는 다르게 물과 섞어서 사용하는 새로운 타입의 염모제입니다. 구성품으로는 1회용 파우치 형태의 분말가루와 전용용기, 그리고 빗이 들어있어요. 이 모든 재료를 넣고 섞어주면 끝! 간단하죠? 이렇게 만든 후엔 샴푸하듯이 발라주고 약 40분후에 씻어내면 됩니다.
왜 물염색이어야 할까요?
기존의 액체형태의 염모제는 암모니아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냄새가 심하고 눈시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물염색은 그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순수 100% 국내산 한방원료인 어성초, 자소엽, 녹차 등 10가지 식물추출물로만 이루어져있다고 하네요. 또한 피부자극 테스트에서도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어요.
부작용은 없나요?
저는 이전에 새치머리 커버를 위해 미용실에서 자주 염색을 했었는데 그때마다 두피가 따끔거리고 가렵고 그랬어요. 아무래도 독한 약품이다보니 어쩔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그게 다 화학성분 때문이더라구요. 이제부터라도 건강한 방법으로 염색해야겠어요.
씨드비 물염색은 저자극이라 민감한 두피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고, 머릿결 손상도 최소화 시켜준다고하니 일석이조네요. 앞으론 셀프로 편하게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