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인구가 600만명이라는 통계가 나올만큼 낚시인구가 점점 늘어나고있어요. 저도 가끔 시간날때마다 친구들과 바다나 강으로 낚시를 하러 가는데요, 처음엔 그냥 낚싯대랑 미끼사서 던져놓고 세월아 네월아 하다가 오는 경우가 많았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고 제대로 된 장비를 갖춰서 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것저것 찾아보게되었어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찾아보고 추천드리는 가성비 좋은 낚시대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낚시대 종류가 너무 많아요.. 어떤걸 사야될까요?
낚시대는 크게 원투/루어/찌낚싯대로 구분됩니다. 먼저 원투낚시는 멀리있는 물고기를 잡기 위해 무거운 추를 달아 던지는 방식이고, 루어낚시는 인조미끼를 이용해서 고기를 잡는 방식입니다. 찌낚시는 말 그대로 찌를 달아서 하는 낚시방법이에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원투낚시대 중에서도 경질이냐 연질이냐 나뉘던데 뭐가 다른가요?
경질이란 쉽게 말해서 딱딱한 재질을 말하고, 연질은 부드러운 재질을 말합니다. 즉, 경질은 빳빳하게 힘있게 던질 수 있고, 연질은 유연하게 부드럽게 던질 수 있다는 뜻이죠. 하지만 무조건 경질 혹은 연질로만 되어있는 낚시대보다는 중간인 경조(연질+경질) 형태의 낚시대가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초보자분들은 되도록이면 비싼 낚시대 보다는 저렴한 낚시대를 사서 연습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릴은 왜 그렇게 다양한가요?
릴은 스피닝릴과 베이트릴 두가지로 나뉩니다. 스피닝릴은 줄을 감아서 쓰는 릴이고, 베이트릴은 줄을 풀어서 쓰는 릴입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초보자인경우 다루기 쉬운 스피닝릴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알려드린 정보들이 도움이 되셨나요? 앞으로는 좀 더 전문성있고 재미있는 주제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