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가면 무조건 한 번씩은 겪는다는 베드버그.. 저도 유럽여행 갔을 때 베드버그 물려서 고생 많이 했던 기억이 나네요ᅲᅲ 그래서 이번엔 베드버그 퇴치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베드버그란 무엇인가요?
베드버그는 빈대라고 불리는 벌레입니다. 주로 침대나 소파 등 사람 몸에 붙어서 피를 빨아먹고 사는 해충이에요. 이 베드버그에게 물리면 물린 자국이 빨갛게 부어오르고 간지러움과 따가움이 동반됩니다. 심하면 진물이 나기도 하고 흉터가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있다면 더욱 조심해야하는데요,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에게는 치명적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베드버그 어떻게 예방하나요?
베드버그는 습한 환경을 좋아해서 습기찬 곳을 좋아해요. 따라서 습도 조절만으로도 충분히 예방가능하답니다. 침구류는 자주 세탁해서 햇볕에 말려주고, 매트리스 커버 및 이불커버는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 게 좋아요. 그리고 옷 같은 경우에는 빨래 후 건조기로 살균하거나 햇빛에 바짝 말려서 보관하면 됩니다. 만약 이미 베드버그에 물려버렸다면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받는 걸 추천드려요. 약을 먹으면 금방 낫지만 방치하게 되면 2차 감염 위험이 있어서 심한 경우 입원치료를 받아야한다고 하네요.
베드버그 퇴치제 효과 있나요?
네! 제가 직접 써봤는데 효과 만점이었어요ᄒᄒ 일단 향이 독하지 않아서 좋았고, 뿌리고 나서 몇 시간 지나면 확실히 안보이더라구요. 지금까지도 꾸준히 쓰고 있답니다.